PIZZAFOOTBALL


대학풋볼 7주: 그 누구도 안심할 수 없다. 상위 4팀의 몰락2017.Oct.14

이번주 25위안에 랭크팀들끼리의 게임이 없는 주.  노잼이리라는 예상을 뒤집고 금요일부터 반전이 일어났다.

#2 Clemson vs Syracuse

전국랭크 2등 무패의 클램슨과 세라큐즈와 게임.  세라큐즈의 풋볼구장은 대학풋볼에서 보기 드문 돔구장이다.  약간의 응원에도 소리가 울리며 커뮤니케이션이 힘든 곳인 만큼 자주 경험해보지 않으면 이상한 게임들이 자주 일어나는 곳이다.  작년 20점차가 날꺼라는 예상을 깨고 버지니아택의 발목을 잡았던 큐즈.  올해도 9게임 무패의 기록의 클램슨을 3점차로 이겼다.

큐즈 코치 Dino Barbers 의 힘찬 게임후의 사자후를 볼수 있다.

Washington St vs California

워싱톤 스텟의 10위내의 진출이 한순간에 날라간 게임.  5주때에 컨퍼런스의 달링인 Southern Cal을 이기면서 다크호스로 떠올랐으나 캘리포니아의 쿼터백이 조명받는 게임이 되버렸다.  3점밖에 내지 못하며 7주후 랭크가 15위 밖으로 밀려날듯 보인다.


 

따분한 토요일의 첫 재물은 Boston College vs Louisville.
작년 Heisman 트로피를 받은 라마 잭슨이 꽃을 피워야하는 해 이지만 클램슨에게 패한 후 지난후에 NC st 에게까지 경기를 내주며 올해의 플레이오프 희망이 날라갔다.  맨탈이 버티지 못하고 ACC컨퍼런스의 바닥팀인 보스톤칼리지에게 40점 이상 내주며 무너졌다.  이제 Bowl 게임을 염려해야 하는 시점에 이르르고 있다.

본격적인 케오스의 시작

혼돈의 시작.
순위에 오르지 못한 LSU의 반항이었다. 10위에 올라있는 Auburn을 마지막 0초 까지 싸우며 원전팀을 무너트렸다. LSU의 해드코치가 몇주 전 까지만 해도 해고시키라는 팬들의 원성이 가득했던걸 생각하면 어느정도 돌아선듯.

바로 이어서 USC가 Utah의 공격을 막판에 막아내며 1점차로 승리하며 하루가 마무리 되나 했으나 워싱톤이 늦저녁 랭크되지 않은 Arizona St 에게 패하였다.

이로써 상위 25위 끼리 붙은 게임이 없다는걸 감안할 때 10위내의 팀중 4팀이 패하는 이변이 일어났으니 케오스의 한주가 아닐수 없다.

Bye Week 으로 게임을 하지 않은 노틀담 버지니아택 팬스테잇 등이 누워서 떡먹기로 순위가 올라가게 된다.

Leave a Reply

첫 댓글을 달아보세요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