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ZZAFOOTBALL


피자칼럼: 더이상 못참겠다 곧 해드가 날라갈 해드코치들2017.Oct.16

Alabama 의 닉 세이븐 코치를 제외하고 모두가 다 조심해야 하지만 마이애미의 마크뤽 그리고 조지아의 Kirby Smart 커비스맛 정도는 해당 안된다고 해도 무방.

그 중에서도 다음주도 버틸까 말까 한 상황에 있는 두 코치, 올해가 마무리 되면 장담 못할 코치 몇명이 대기중인 상황이다.

한주한주가 살얼음

  1. Butch Jones, 테네시
    Embed from Getty Images아아주 힘든 상황이다.  잠시 최근 테네시 이벤트를 보자면, 테네시의 아이콘이었던 Fulmer 코치가 2008년에 그만 둔 후 Lane Kiffin이라는 소위 젊은 다음세대 리더 코치가 왔지만 바로 다음 해에 USC 로 옮겨가면서 패닉을 맞이하게 된다.  이를 구하러 온 Derek Dooley는 급작스런 인사변화에 급부상한 이름인 만큼 얼마가지 못했고 테네시의 야심찬 후보 Butch Jones가 마침내 테네시로 오게된다.

    신시네티에서 마지막 2년간 컨퍼런스 우승, 볼게임 출전및 우승을 거두면서 이름을 올린 붓치존스는 테네시에 부임하면서 고등학생 리크룻들에게 굉장한 인기를 얻는다.  리크룻 상위 탑10 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인재들을 채워넣으며 팬들의 기대감을 최상위로 올려놓기에 이른다.

    몰락은 바로 작년 2016년 부터 시작.  엄청난 선수진을 꾸린 테네시는 시즌 2번째 게임인 Virginia Tech을 이기면서 플오프의 진출을 하나 했으나 시즌 중반에 3게임을 연속으로 패 하면서 시즌을 접게 된다.  또한 팀 내 불화로 붓치존스의 코치 영향력에 타격을 입는다.2017년에 들어오며 사느냐 죽느냐의 살얼음 길의 시즌을 맞이하지만 컨퍼런스팀들에게 3패를 내어주며 이제 더욱 위태롭게 되었다.  테네시가 누렸어야 하는 “알라바마를 대항할 수 있는팀” 의 타이틀은 Georgia로 넘어갔고 지난주 South Carolina 에게 패하면서 이번주 Alabama를 넘지 못할테니 3승4패의 테네시가 과연 붓치존스를 기다릴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왜 지금 당장 자르지 못하느냐.  일단 가격이 쌔다.  코치와 스태프를 다 자른다고 볼때 약 $14 million(140억원)을 지불해야 하고(존스만 자르면 약 $8million), 또한 시즌 중간에 자르게 되면 과연 어떤 새 코치를 대려올 수 있는가에 대한 어려움도 있다.  기대치가 굉장한 대학 프로그램인 만큼 아무나 대려올 수 없으니 확실한 후보가 있지 않는 한 기다릴 수도 있다.

    물론 이미 팬들은 우리가 $8million을 모아서 우리손으로 코치를 자르자고 광고를 해 대고 있는 상황.

  2.  Mike Riley, 네브라스카
    Embed from Getty Images지난주에 OSU에게 56-14의 대 참패를 격으며 최악의 상황에 이르렀다.  이미 시즌 초에 Athletic Director (체육부 이사)를 잘랐고 새 디렉터가 이미 부임을 한 상태.  어찌보면 테네시 보다도 기대치가 더 높은 팬 기반이라는 것, 깊은 역사의 학교라는 것을 감안하면 쉬운일은 아니지만 시대가 많이 변했고 네브라스카가 군림하던 시대가 수십년 전의 옛날일인것을 직시해야 할 시점이다.  아니 이미 많이 지난게 사실.

시즌 후 위험할 수 있는 코치들

  1. Bret Bielema, 알칸사
  2. 보스톤칼리지의 Steve Addazio
  3. Kevin Sumlin, Texas A&M
  4. Barry Odom, Missouri

그 외 점점 몇년안에 다가 올듯 싶은 코치들

  1. UNC의 Fedora
  2. Malzahn, 어번대학
  3. 아리조나의 Rich Rodriguez
  4. Jim Mora, UCLA

말도안되는 “어라”? 싶을 코치

  1. Michigan의 Jim Harbaugh
    미시건의 새 바람을 불러 온 것은 확실 하지만 바람을 불러 왔을 뿐, 결과는 아직이다.  특히 라이벌 Michigan St에게 계속 패하는 수모와 OSU를 넘어서지 못하는 결과가 계속 된다면 짐할바가 더 버틸 수 있을지.  미시건은 최상위만 원한다.  놀랍지 않을듯.

Leave a Reply

1 댓글 on "피자칼럼: 더이상 못참겠다 곧 해드가 날라갈 해드코치들"

avatar
정렬:   최근상위 | 최근하위 | 추천상위
WSU Red
Member

우리 Leach 형님은 어디 안갑니다.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