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L 7주 정리: 플레이 오프 들여다 보기 [복구 2017] > 풋볼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풋볼소식

NFL 7주 정리: 플레이 오프 들여다 보기 [복구 2017]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피자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Patriots 댓글 0건 조회 580회 작성일 18-06-17 01:43

본문

지난주 SNF (Sunday Night Football) 에서 지난시즌 슈퍼볼의 리매치, New England Patriot 과 Atlanta Falcons의 재대결이 열렸다.  아틀란타가 복수하며 승리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었지만 최근 탐브래디의 기세만큼 확실한 승리를 거두었다.  점수는 23-7.

NFC SOUTH

이로써 3승으로 시즌을 시작하던 아틀란타는 3연패 늪에 빠지며 플레이오프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NFC South 디비전에서 뉴올리언스와 케롤라이나에게 자리를 내주며 3위로 내려앉게 됬다.  6개의 디비전 게임이 남아있긴 하지만 5할 밑으로 내려간다면 반등을 노리는 제이미스 윈스톤의 탬파베이에게도 밀릴 수 있다.

우승예상:  마지막까지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디비전이 될 것 같다.  우승은 케롤라이나.

NFC EAST

플레이오프의 또다른 큰 그림을 안겨준 게임은 Washington Redskins vs Philadelphia Eagles와의 게임이었다.  예상대로 Carson Wentz의 활약에 힘입어 같은 디비전의 워싱톤을 이기면서 NFC East의 앞좌석을 확실히 붙잡고 가게 되었다.  시즌 초, 작년 디비전 우승의 달라스가 당연히 우승을 하며 슈퍼볼까지 갈 것이라는 예상이 대부분이었지만 역시 미식축구는 까봐야 아는 것.

바로 이에 이어 달라스가 워싱톤과 붙게된다.  여기서 진 팀은 디비전 3위로 떨어지고 특히나 워싱톤은 필리에게 2패 달라스에게 1패 기록으로 디비전 우승은 물건너 가고 와일드 카드나 겨우 들여다 볼수 있게 된다.  달라스는 이번 워싱톤 전을 시작으로 승률 5할 이상의 팀과 4번 붙게되니 아주 고된 몇주가 될것이다.

뉴욕은… 1승6패.  일라이 매닝도 이제는…
우승예상: 필라델피아

NFC NORTH

Aaron Rogers의 어깨 부상과 함께 춘추전국으로 접어들었다.  미네소타가 3연승으로 갑자기 디비전 독주를 하고 있지만 루키 쿼터백 트루비스키를 주전으로 내새운 시카고가 2연승으로 급변하고 있다.  시카고가 승리를 거둔 케롤라이나는 2주전까지만 해도 4승1패였던 팀이다.  물론 트루비스키가 해결사의 역할을 하고 있진 않다.  4-7 에 107야드 패스.  하지만 수비가 버텨주고 있으니 이번 뉴올리언스를 이기게 된다면 3연승이 가능하다.

우승예상: 물론 미네소타의 디비전 우승에는 의심 없다.

NFC WEST

뚜껑을 열어보니 LA가 치고 나가고 있다.  작년까지 워싱톤에서 Cousins 쿼터백을 다듬던 맥베이 코치가 이곳 LA에서도 매직을 선사하고 있다.  7게임중 4게임이 30점 이상이다.  반면 디비전 강자가 될듯해 보였던 아리조나가 위험하게 됬다.  올해도 불운이 찾아온 칼슨파머가 부상으로 시즌이 끝나면서 3승4패의 기록에서 나아지기 힘들듯 하다.  아리조나 해드코치 브루스 에리언의 은퇴설까지 돌고 있는 상황.

뒤에서 조용히 승을 쌓아 올리고 있는 시애틀이 조만간 치고 나올거라 예상된다.  물론 다음주 텍산스와의 어려운 게임이 있지만 지지난 게임 LA를 이기면서 디비전의 승기를 잡은 상태다.  오라인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지만 부상없는 러셀윌슨을 중심으로 충분히 앞서가리라 생각된다.

우승예상: Seattle

AFC EAST

더 할말이 있을까 싶다.  디비전 우승을 2009년부터 8연승 중이며 2003년부터 2008년을 제외하고는 13번을 우승한 뉴잉글랜드가 올해도 무난하게 우승하리라 예상된다.  버팔로가 수비를 앞새워서 4승2패를 기록하고 있으나, 웬츠QB가 다시 부활중인 Oakland, 디비전게임 Jets, NFC south 디비전 1위 Saints, 그나마 쉬운 Chargers, 그리고 AFC West 1위 Chiefs 와 연달아서 게임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공격이 받쳐주지 않는 수비로는 버티지 못하리라 생각된다.

우승예상: New England

AFC NORTH

피츠버그가 예상외로 정주행중이다.  빅밴이 “이제 능력이 좀 딸리나봐요” 라는 발언으로 피츠버그가 망하는듯 싶었으나 역시 라본벨RB과 안토니오 브라운WR를 대리고 있는 팀답게 필요한 20점대의 점수를 내고 승리하고 있다.  특히 이번 디비전게임인 신시네티와의 게임을 이기면서 2연승의 흐름도 끊었으며 벌티모어는 오래전 우승 후로는 킬러의 면목이 이제 보이지 않는다.  피츠버그의 스케쥴도 비교적 쉽기에 별 탈 없이 디비전 우승 예상.

우승예상: 피츠버그

AFC SOUTH

AFC 에서는 가장 혼돈의 디비전이 아닐까 싶다.  다크호스 젝슨빌이 테네시와 휴스톤의 우승자리에 껴들면서 3자의 흐름으로 흐르고 있다.  세팀은 서로 물고 문 관계를 형성하면서 시즌 마지막 게임에서 결정이 날듯 싶다.  테네시는 젝슨빌에게 승, 젝슨빌은 텍산스에게 승, 텍산스는 테네시에게 승, 그리고 세팀 다 현재 3패이다.

수비의 역량이 디비전 우승자를 결정지을 듯 싶다.  젝슨빌의 루키 러닝백 Fournette 과 Bortles가 꽃을 피우리라 본다.

우승예상: Jacksonville

AFC WEST

캔사스시티가 갑자기 흔들리고 있다.  수비가 흔들리며 피츠버그와 오클랜드에게 패했다.  과연 3연패를 당할것인지 MNF(Monday Night Football)에서 알게 되겠으나 디비전 2위의 댄버가 이긴다고 하더래도 스케쥴을 감당할수 없을듯 보인다.  4연패를 달성했던 오클랜드가 오히려 기회가 있다고 보지만 대릭카QB가 과연 건강하게 시즌을 버틸수 있을지 미지수.

우승예상: Kansas City

MVP도 예상을 해보자면 Philadelphia Carson Wentz vs Tom Brady 에서 결국 Wentz가 이기지 않을지.

즐겁게 미식축구를 즐깁니다.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6건 1 페이지
풋볼소식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추천 날짜
6 피자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707 0 06-26
열람중 피자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581 0 06-17
4 피자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520 0 06-17
3 피자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550 0 06-17
2 피자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544 0 06-17
1 피자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93 0 06-17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pizzafootball.com All rights reserved.